명지대학교 사회봉사단, ‘ESG 실천 연합 플로깅’ 성황리에 마무리
- 작성일2025.11.17
- 수정일2025.11.17
- 작성자 강*환
- 조회수77
- 작은 실천으로 깨끗한 지역사회 가꾸기 진행 -
명지대학교(총장 임연수) 인문캠퍼스 사회봉사단은 지난 11월 5일(수) ‘사회봉사단 ESG실천 연합플로깅 - 작은 실천으로 깨끗한 지역사회 가꾸기’를 진행했다.
이번 플로깅 행사는 명지대학교와 서울시자원봉사센터가 공동으로 추진하는 ‘지역사회 문제해결 기획형 캠페인’의 일환으로 기획되었으며, 명지대학교 그린캠퍼스지킴이가 주관하고 서울시자원봉사센터가 지원을 담당했다. 행사에는 사회봉사단 소속 봉사단체와 중앙동아리 봉사분과 학생을 비롯해 교수, 교직원 등 약 70여 명이 참여해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번 활동의 핵심은 ESG 가치 실현에 있다. 참가자들은 그린캠퍼스 활동의 범위를 지역사회로 확장하고, 자발적인 환경 보호 참여를 통해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 특히, 제로웨이스트 실천과 친환경 제품 사용을 장려하며 학우들의 환경 보전 의식을 고취하고 지속 가능한 캠퍼스 문화를 조성하는 데 큰 의의를 두었다.
플로깅은 오후 3시 학생회관 1층 소강당에서 시작되었으며 ▲권혁민 학생팀장의 인사말 ▲플로깅 일정 안내 ▲플로깅 활동 ▲망원지구 종료 및 단체사진 촬영 순으로 진행되었다.
행사를 주관한 그린캠퍼스지킴이 이지영(국어국문학과 23) 회장은 “이번 플로깅은 지역사회 환경을 개선하고 시민들이 보다 쾌적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기획되었다”고 밝혔다. 이어 “참여 학우들뿐만 아니라 활동을 지켜본 지역 시민들에게도 ESG 실천의 중요성을 알리고, 지속 가능한 환경 보호에 대한 동참을 이끌어내는 것을 궁극적인 목표로 삼고 있다”고 강조했다.
명지대학교 사회봉사단은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다양한 ESG 실천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 첨부파일
- 첨부파일이(가) 없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