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신사업] 2022학년도 대학혁신지원사업 연구과제 공모 공고문
명지대학교 대학교육혁신원 교육개발센터에서는 “대학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명지대학교 교육의 질 개선과 혁신을 위한 연구과제를 다음과 같이 공개모집하고자 합니다. 연구자 여러분의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1. 연구 공모과제 : 총 1개
가. 연구비 및 연구기간
과제명 |
연구비(단위:만원) |
연구기간 |
---|---|---|
중도탈락고위험군(학사경고 등)효과성 분석 연구 |
150만원 이내 |
2022.10.~ 12 |
* 연구계획서 양식은 붙임 첨부파일 참조바랍니다
* 본부 [연구과제 평가위원회]의 평가결과에 따라 기준금액의 20% 이내 감액 가능
* 연구비(원고료) 계약금액은 대학혁신지원사업 정책연구비(원고료 기준) 장당 30,000원이며 1매당 80칸, 20줄 기준, 휴먼명조 글자크기 11, 장평 100%, 줄 간격 180%, 상하여백 15, 좌우여백 35, 머리말·꼬리말 15 등, 세부지침을
준수해야합니다 [붙임참조]
나. 연구목적 및 내용
1) 목 적: 학사경고자 관리 프로그램의 효과성 내실화 및 개선
2) 내 용: 교육개발센터 주관 학사경고자 관리 프로그램(총2개: 학사경고자 학습지원 프로그램, 학사경고자 학습컨설팅)에 대한 효과성 분석 및 개선안 도출
2. 공모 지원 방법
가. 공모 지원자격
- 교내·외 교원 중 연구수행에 적합한 팀 또는 개인으로 공모
- 연구책임자는 박사학위 소유자로 대학 부교수 이상에 준하는 자, 공동연구원은 석사학위 소유자로 대학 조교수이상에 준하는 자
나. 신청서 제출
- 제출서류: 연구계획서 1부, 개인정보 활용 및 제3자 제공동의서 1부 등 [붙임참조]
- 제출기한: 2022.10.04.(화)~10.11.(화)까지
- 제출방법: 이메일 제출(shhong@mju.ac.kr)
3. 연구발주 및 계약
- 명지대학교 대학혁신지원사업운영팀(중앙관리팀)에서 운영하는 연구과제 평가위원회에서 연구계획서 심사
- 연구계획서 평가를 통하여 [연구과제 평가위원회] 심사 평가결과가 최상위인 연구진을 선정,
다만 단독 응모한 경우에는 연구계획서를 심사하여 기준점(80점) 이상인 경우 과제를 선정
- 연구수행자로 결정된 연구책임자에게 개별 통보
- 연구과제 선정일로부터 2주 이내에 계약
- 기타 세부사항은 [대학혁신지원사업 사업비 집행 세부 지침] 명지대학교 대학혁신지원사업 정책연구(원고료) 가이드라인에 따라 적용
4. 연구 결과 제출
- 연구기간 종료 전 3주 이내 최종보고회 개최
- 연구책임자는 연구종료일까지 연구결과보고서 가제본 1부 제출
단,최종보고회에서 수정·보완 요구받은 연구는 통보일로부터 3주 이내 수정·보완된 연구결과보고서 제출
- 연구결과 개요보고서 1부
- 기타 세부사항은 [대학혁신지원사업 사업비 집행 세부 지침] 명지대학교 대학혁신지원사업 정책연구(원고료) 가이드라인에 따라 적용
5. 기타사항
- 본 연구과제 신청과 관련된 소요비용은 신청자 부담으로 하며,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음
- 문의사항: 대학교육혁신원 교육개발센터 홍성현 (shhong@mju.ac.kr, 031-330-6226)
2022. 10.
명지대학교 대학교육혁신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