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번호
207379
작성일
2023.12.28
수정일
2023.12.28
작성자
송시몬
조회수
305

명지대 SW인재육성사업단, ‘우수 중소IT기업 탐방 프로그램’ 시행

명지대 SW인재육성사업단, ‘우수 중소IT기업 탐방 프로그램’ 시행 첨부 이미지


SW인재육성사업 참여 학생 60여 명 기업 탐방 진행
AI전문기업 ‘그리드원’, 클라우드 서비스 전문기업 ‘클라이온’ 등 참여

명지대 SW인재육성사업단이 ‘우수 중소IT기업 탐방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사진=명지대)

[한국대학신문 정수정 기자] 명지대학교(총장 유병진) SW인재육성사업단이 지난 11월 ‘우수 중소IT기업 탐방 프로그램’을 시행했다고 21일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SW인재육성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60여 명의 4학년 학생들이 지난 11월 한 달간 매주 하나 혹은 두 개의 기업을 방문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SW인재육성사업단은 업무 자동화 SW분야의 개발 인력 양성을 위해 운영되는 사업단으로 맞춤형 실습과 캡스톤 교육, 취업 선배 간담회, IT기업 취업을 위한 특강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학생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이번 행사에는 AI전문기업 ‘그리드원’, 중소기업 대상 ERP 개발기업 ‘인프라시스템’, 소프트웨어 품질검사 전문기업 ‘와이즈스톤’, 클라우드 서비스 전문기업 ‘클라이온’, ERP전문기업 ‘유니포스트’ 등 최근 IT분야의 유망 사업영역에서 두각을 보이는 기업들이 참여했다.

이번 기업 탐방은 각 기업 대표이사가 진행하는 회사소개와 특강으로 시작됐다. 특강 이후에는 해당 기업에 근무 중인 임직원과 학생들이 석식을 함께 하면서 자유로운 대화와 질의응답 시간을 가질 수 있게끔 했다. 프로그램 종료 후 15명 내외의 학생들이 방문 기업에 입사를 희망했으며, 참여 기업들도 이를 적극적으로 수용하기로 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경영정보학과 김지우 학생은 “중소IT기업을 접할 기회가 없었는데 실제로 기업을 방문해 보고 중소기업에 대한 새로운 시각을 가질 수 있었다”며 “기업과 개인이 같이 성장할 수 있는 좋은 환경이라 여겨져 중소IT기업 취업을 적극적으로 고려하겠다”고 말했다.

정진우 인프라시스템 상무는 “학생들이 가진 중소기업에 대한 편견을 깨뜨리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어 매우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강영식 명지대 SW인재육성사업단 단장(경영정보학과 교수)은 “우수 중소IT기업 탐방 프로그램은 학생들의 취업과 중소IT기업 인력난 해소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매우 유익한 프로그램이라 판단된다”며 “올해는 11월 한 달간 진행했으나 24학년도에는 해당 프로그램을 연중 수시로 운영해 더 많은 중소IT기업들이 참여하게끔 하고, 학생들에게 더욱 다양한 기업을 접할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출처 :  한국대학신문( https://news.unn.net/news/articleView.html?idxno=557161)

첨부파일
첨부파일이(가) 없습니다.
다음글
명지대, ‘2023학년도 메타버스 디자이너 스쿨 2기 성과발표회’ 개최
송시몬 2024-01-02 10:28:50.0
이전글
환경공단, 명지대와 디지털전환 자동·지능화 업무협약 체결
송시몬 2023-12-28 14:38:5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