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번호
207377
작성일
2023.12.28
수정일
2023.12.28
작성자
송시몬
조회수
160

명지대 메타버스콘텐츠사업단, 로블록스 코리아 대표 초청 특강 실시

명지대 메타버스콘텐츠사업단, 로블록스 코리아 대표 초청 특강 실시 첨부 이미지
명지대 메타버스콘텐츠사업단, 로블록스 코리아 대표 초청 특강 실시 첨부 이미지

명지대학교(총장 유병진메타버스콘텐츠사업단이 지난 13일 자연캠퍼스 명진당 1층에서 리차드 채(Richard Chae) 로블록스 코리아 대표를 초청해 ‘ROBLOX와 메타버스를 주제로 특강을 실시했다.

 

이날 특강은 메타버스 분야에서 디자인 콘텐츠 인재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상황에서 재학생들에게 메타버스 플랫폼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해당 분야의 콘텐츠 제작 및 활용 역량을 향상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로블록스는 2006년 출시된 글로벌 메타버스 플랫폼으로이용자들은 레고처럼 생긴 아바타로 가상 세계에서 활동하며 직접 게임을 프로그래밍하고 다른 이용자가 만든 게임을 즐길 수 있다.


external_image 

리처드 채 로블록스 코리아 대표는 명지대 재학생 60명을 대상으로 로블록스의 새로운 기술과 운영 철학 등을 소개하고 미래 기술에 대한 유의미한 시각을 제공해 학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그는 강연을 통해 로블록스는 개발자들이 새로운 경험을 쉽고 빠르게 구축할 수 있도록 로블록스 스튜디오와 크리에이터 API에 막대한 투자를 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플랫폼의 기능과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하여 수많은 창작자와 플레이어들에게 즐거운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명지대는 대학혁신지원사업의 일환인 메타버스 인재 양성과 연계한 가상캠퍼스 구축’ 사업을 통해 교육의 혁신을 꾀하는 한편사업의 핵심 과제인 메타버스 디자이너 스쿨을 운영하여 메타버스 분야에서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하는 창의ㆍ융합 인재를 양성하는 데 힘쓰고 있다.


출처 : 명지투데이 (http://gg.gg/186o1g)

첨부파일
첨부파일이(가) 없습니다.
다음글
환경공단, 명지대와 디지털전환 자동·지능화 업무협약 체결
송시몬 2023-12-28 14:38:58.0
이전글
명지대 제약바이오융합특성화사업단, 제약바이오 교육 및 연구 관련 심포지엄 개최
송시몬 2023-11-20 17:18:45.0